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색
검색 새창 열림
홈
로그인
학교 회원가입
사이트맵
학교소개
학교장 인사
학교연혁
학교현황
교직원 소개
학교상징
캠퍼스 안내
찾아오시는 길
학교알리미
학교안내서e북
교육계획서e북
입학안내
2024 신입생 모집요강(안)
입학설명회
학교 홍보관
Q&A
재입학/전입학/편입학
전입 관련 예약
입학 상담 예약
자료실
교육활동
교육목표
해성S-Dream Programs
학사일정
일과진행표
교육과정 및 교육계획
교과진로역량탐색의 날
각종 연수
학생마당
학생회
동아리
교내상
기숙사
학습자료실
방과후학교
갤러리
사이버 고충상담 신고센터
학년카페
2024학년도 1학년 카페
2024학년도 2학년 카페
2024학년도 3학년 카페
알림마당
공지사항
행정실
가정통신문
학부모게시판
대학입시안내
언론보도소식
민원창구
민원안내
민원상담
민원편람
정보공개
제규정
학교급식 안내
학교운영위원회
학교회계현황
업무추진비공개
정보공개제도안내
정보목록
정보공개창구
교원능력개발평가
사전 정보 공표 목록
기관장출장공개
채용정보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학교법인
개인정보처리방침
메뉴닫기
홈
로그인
학교 회원가입
사이트맵
학교소개
학교장 인사
학교연혁
학교현황
교직원 소개
학교상징
캠퍼스 안내
찾아오시는 길
학교알리미
학교안내서e북
교육계획서e북
입학안내
2024 신입생 모집요강(안)
2024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단위 및 정원
지원자격
모집일정
전형 방법
선발기준
제출서류
기타사항
입학원서
입학설명회
입학설명회 안내
입학설명회 신청
학교 홍보관
입학 설명회 동영상
신입생에게 전하는 말
학생회 제작 홍보 영상
Q&A
재입학/전입학/편입학
전입 관련 예약
전화 상담 예약
전입 희망 예약
입학 상담 예약
전화 상담 예약
자료실
교육활동
교육목표
해성S-Dream Programs
실천적 인성 교육
메타 인지 학습(성장 마인드셋) 함양 교육
진로와 연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
개별화에 최적화된 진로·진학 지도
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운영
세계 시민 양성을 위한 글로벌 융합 교육
학사일정
일과진행표
교육과정 및 교육계획
교과진로역량탐색의 날
각종 연수
학생마당
학생회
학생회구성
교복규정
봉사활동
개요
알림장
학생회 선거
동아리
동아리 현황
동아리게시판
교내상
기숙사
운영규정
운영계획
학습자료실
국어
수학
수학영역
수학이 빛나는 순간
영어
과학
과학 창의 한마당
사회
체육·예술·생활교양
방과후학교
자료실
갤러리
갤러리
동아리갤러리
사이버 고충상담 신고센터
학년카페
2024학년도 1학년 카페
2024학년도 2학년 카페
2024학년도 3학년 카페
알림마당
공지사항
행정실
가정통신문
학부모게시판
대학입시안내
언론보도소식
민원창구
민원안내
민원상담
민원편람
정보공개
제규정
학교급식 안내
학교급식안내
급식품 입찰공고
급식의견수렴
급식식단사진
영양상담실
오늘의급식
축산물이력관리조회
학교운영위원회
학운위 구성
학운위 규정
공고 및 게시판
학교회계현황
학교회계현황
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예산 편성
학생·학부모 의견 수렴결과방
업무추진비공개
정보공개제도안내
정보목록
정보공개창구
교원능력개발평가
사전 정보 공표 목록
기관장출장공개
채용정보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학교법인
개인정보처리방침
검색
통합검색 닫기
교육활동
교육목표
해성S-Dream Programs
실천적 인성 교육
메타 인지 학습(성장 마인드셋) 함양 교육
진로와 연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
개별화에 최적화된 진로·진학 지도
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운영
세계 시민 양성을 위한 글로벌 융합 교육
학사일정
일과진행표
교육과정 및 교육계획
교과진로역량탐색의 날
각종 연수
메타 인지 학습(성장 마인드셋) 함양 교육
교육활동
해성S-Dream Programs
메타 인지 학습(성장 마인드셋) 함양 교육
인쇄
공유
페이스북 새창열림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메타 인지 학습(성장 마인드셋) 함양 교육
가. 스포츠클럽, 멘토링 상담, 또래 상담으로써, 행동하고 참여하는 자세 육성
목적
기숙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 안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전한 여가 문화 형성
학교생활 고민 상담 및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배우고 얻는 경험 익히기
방침
주말 다양한 스포츠 활동(골프, 농구, 배드민턴 등)을 통한 활기찬 학교 생활 유도
멘토링 활동으로 학교생활 고민을 해결하여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도움
나. 플립 러닝, 협동 학습, 토론을 바탕으로 기본 개념 탐구 및 지식 역량 배양
1)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목적
교과별 수업 운영 특성을 고려한 교수 환경 시설 재정비
자기 주도적인 탐구 학습을 통해 학력 향상을 실현
지속적인 수업 연구와 장학을 통한 수업의 전문성 확보로 공교육 만족도 제고
교과교실제 운영을 통한 S-Dream 프로그램 구현과 Creative Care 인재 양성
방침
S-Dream 프로그램 구현을 위한 교과교실 Smart 교육
Creative Care 인재 양성을 위한 C-R(Care-Respect) 교육
수준별 이동 수업의 내실화
교과별 다양한 창의·인성·발표·토론 수업 연구
교과교실제 환경에 적합한 교무 조직을 구성·운영
2) 자연과학 연구 소논문 학술대회
목적
흥미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 스스로 탐구 과정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창의적인 학습 능력과 탐구학습 능력,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고, 습득한 과학 개념을 적용하는 능력을 기름
교과별 심층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학생들의 학술적 문제해결력 제고 및 창의적 탐구 능력 배양
학생 개인별 학술 성과물을 체계적으로 정리·관리하고, 각종 대회 및 대입 전형자료의 축적물로 활용
방침
학생 스스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탐구 주제를 정하여 탐구 계획을 세우고, 이를 탐구하게 함
과제 연구는 자연이공 분야에 걸쳐 탐구 주제 및 통합교과 주제를 설정 가능하도록 함
과제 연구는 3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도 가능하도록 함
학생들이 논문 작성법을 습득하여, 자기 주도적인 탐구를 하도록 이끌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성 있는 과제를 연구ㆍ진행ㆍ평가할 수 있도록 함
각종 교내외 대회 및 학술 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개별 과제 연구 등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독려
연구 활동은 휴일 및 방학 등에 집중 연구하게 하여 학업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
3) 인문사회 과제연구 학술대회
목적
교과서의 지식을 넘어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회현상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함양
방침
학생 스스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탐구 주제를 정하여 탐구 계획을 세우고, 이를 탐구하도록 함
과제 연구는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수행할 수 있음
지도교사는 연구 설계와 연구 방향 등에 관하여 지도·조언하며, 과제를 점검하여 학생 스스로 결론에 도달할 수 있도록 조력
연구 활동은 휴일 및 방학 등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게 하여 학업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
다. 학술제, CEDA 토론, 심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해 지식의 적용 및 응용력 연마
목적
비슷한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끼리 모여서 상호 정보 제공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도교사 및 선후배 간의 멘토링 활동이 병행될 수 있도록 함
학생 주도적·자치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하여 개개인의 역량과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함
방침
On-Off Line 활동을 통해 지식의 깊이와 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유도
자율동아리 활동은 방과후 및 주말 자유 시간을 활용하여 실시하도록 권장함
학습동아리 활동은 진로 분야 멘토링 활동과 진로 분야 스터디 활동을 병행하여 실시
교내외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지도교사는 철저하게 사전 준비함
개인 또는 팀 발표 학술제 및 동아리 체험 한마당(12월) 실시 및 동아리 활동보고서 제작을 통해 추후 운영에 대한 피드백 실시
알림!
알림!
알림!